본문 바로가기

요리타임

맛있는 김치볶음밥 만들기

728x90

주말 점심,,, 입맛 없을때 무엇을 먹으면 좋을까요?

저의 픽은 김치볶음밥입니다.

가장 자신있는 요리이자, 간단한 요리라서 자주 만들어 먹습니다.

1. 재료

재료는 간단합니다

식용유나 포도씨유(해바라기씨유, 올리브유 어떤것도 다 가능합니다), 진간장, 굴소스, 깨,

가위로 잘게 자른 김치 한줌(한 50g), 파 반단(파는 많이 있을수록 맛있습니다), 새우, 햇반, 후추, 고춧가루 조금

2. 요리과정

우선 파기름이 필요합니다. 파가 노릇노릇해질때까지 약한불로 익혀줍니다.

저는 파기름 낼때 나는 향이 그렇게 좋더라구요 ㅎㅎㅎ

그리고 어느정도 파가 익었으면 중불로 새우를 넣어 파향을 입혀줍니다.

새우가 어느정도 색깔이 나오면서 익게 되면 잘게 자른 김치를 넣어서 중불로 익혀줍니다.

김치가 너무 신김치라면 여기에 설탕이나 올리고당을 넣어주셔도 좋습니다. 약한불로 바꾼다음에

색깔을 내기위해 고춧가루를 넣어줍니다. 탈수도 있으니까 조심하셔야합니다

그다음에 한쪽으로 모은다음에 빈곳에 간장을 한스푼 넣어서 약간 익힌다음 향과 함께 다시 볶아줍니다.

마지막으로 아예 불을 끄고, 밥과 굴소스 한스푼과 함께 비벼줍니다.

불을 켜셔도 되는데 탈수도 있으니 꺼버립니다.(백종원선생님 방법 ㅎㅎㅎ)

마지막으로 밥그릇에 꾹꾹 담아 접시에 담아주고 깨뿌리면

완성!! ㅎㅎ 참 맛있어보이죠??

맛있는 김치밥입니다. 간단하지만 입맛없을 때 먹으면 좋아요!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