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잡다구리

솔로 크리스마스를 위한 웰메이드 인생 영화

728x90

이제 크리스마스가 거의 2주 조금 넘게 남았습니다.

솔로들은 옆구리에서 에어컨이 나오는 시점인데요.

이럴 때일수록 명작 영화로 마음을 달래주어야 합니다.

하지만 아쉽게도 크리스마스 시즌의 영화는

늘 해리포터와 케빈이 주연인데요.

오늘은 특별히 크리스마스 때 보면 좋을 것같은 인상깊게 본 인생 영화를 엄선해왔습니다.

1. 휴머니즘편 _보헤미안 랩소디

크리스마스 시즌엔 역시 노래가 빠질 수 없죠

영화 '보헤미안 랩소디'는 흥겨운 노래와 스토리를 함께 즐길 수 있는 영화입니다.

가수 '퀸' 그리고 인간 '프레디머큐리'에 대해서

이해하는 시간이며 영화 속 모든 노래에 마음속 깊이 스며들게 합니다.

지금도 이 글을 쓰면서 퀸의 노래 듣는데... 너무 좋네요

데일리 음악 목록을 모두 퀸노래로 바꿔놓게 하는 영화입니다.

아직도 안보셨다면...

꼭 보시길 추천드립니다!!

728x90

2. 로맨스, 판타지편_어바웃타임

솔로 크리스마스라고 해서 로맨스영화 안보는건

미래의 자신에게 큰 죄를 짓게하는 것입니다

왜냐구요?? 죽어가는 연애세포를 살리지 않았기 때문이죠 ㅎㅎㅎㅎ(아무말 대잔치)

그렇습니다. 어바웃타임은 사랑을 하고 싶은 욕구 뿜뿜해주는 영화입니다.

저도 대학생 때 썸녀랑 이 영화를 봤던 기억이 있네요

물론 썸녀랑 잘 되지 않았지만..

저에겐 그 썸녀보다 영화가 아직도 기억에 많이 남습니다.

시간을 거슬러 올라갈 수 있는 모태솔로의 이야기도 인상깊었지만

무엇보다 레이첼 맥아담스의 귀여움과 사랑스러움은 지금도 눈에 어른 거리네요

특히 결혼식장에 나오는 레이첼맥아담스의 모습은 주인공이라면 세상을 다가진 기분일 거라고 생각되네요

꼭 추천드려요 이 영화도 무척 재밌습니다

3. 액션, 스릴러편_디스트릭트9

저는 여운이 남는 영화를 무척 좋아합니다.

특히 "주인공은 앞으로 어떻게 살아갈까? " 궁금증 유발하는 영화를 특히 좋아합니다.

이번에 소개드릴 영화도 그런 영화이며, '닐 블롬캠프'이 감독입니다.

닐 브롬캠프감독의 다른 작품을 봐도 느낀점은

아마도 여운이 남는 엔딩을 보여주는 것이 감독의 취향인 것 같습니다.

또한 감독이 남아프리카공화국 출신답게 사회 속 불평등에 대한 감독의 인식을 잘 담고 있습니다.

차별, 박해 등의 대상을 외계인으로 간접적으로 보여주기 때문입니다.

디스트릭트9의 경우 첫작품이라고 하기에는 작품성과 완성도 매우 높았습니다.

앞으로도 감독의 행보가 궁금하네요.

 

재밌는 영화가 진짜 많은데... 다 못알려드려서 아쉽네요

그리고 추천할만한 영화가 있으시면 댓글 부탁드립니다!

728x90